이 법안은 규칙에 기반을 둔 무역
페이지 정보
작성자test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025-04-04 03:13본문
공동발의자 중 한 명인 캔트웰 의원은 보도자료에서 "무역전쟁은 파괴적일 수 있기에 건국의 아버지들은 의회에 전쟁과 무역에 대한 분명한 헌법적 권한을 부여했다"며 "이 법안은 규칙에 기반을 둔 무역 정책이 투명하고, 일관되며, 미국 대중에게 이익이 되도록 보장하기 위한 의회의 역할을 강조한다"고.
세계 각국이 미국의 상호 관세에 대한 긴급 대책 마련에 나선 가운데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을 중심으로 구축됐던 ‘자유무역시대’가 막을 내리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관세전쟁으로 대공황이 심화된 1930년대로 돌아가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커지고 있다.
● EU “다양한 보복 준비” 폰데어라이엔.
공동발의자 중 한 명인 캔트웰 의원은 보도자료에서 "무역전쟁은 파괴적일 수 있기에 건국의 아버지들은 의회에 전쟁과 무역에 대한 분명한 헌법적 권한을 부여했다"며 "이 법안은 규칙에 기반한 무역 정책이 투명하고, 일관되며, 미국 대중에게 이익이 되도록 보장하기 위한 의회의 역할을 강조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트럼프 1기의 미중무역전쟁에 대응해 생산기지를 중국에서 동남아로 이전한 글로벌 기업들이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3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전날 백악관에서 트럼프는 베트남에 46%의 상호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했다.
베트남은 애플과 나이키와 같은 미국 기업의 중요한.
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이 수년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대통령의 새로운 관세로 인해무역 전쟁과 공급망 혼란의 중심에 놓이게 됐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분석가 아누라그 라나와 앤드루 지라드는 보고서에서 “애플이 관세 효과를 상쇄하기 위해 가격을 인상할 것으로.
[조성대/한국무역협회 통상연구실장] "장기화되게 되면 미국의 내수의 수요를 위축시켜서 결국은 수입 수요를 감소를 통한 한국의 대미 수출이 감소할.
그런 관점에서 순서를 좀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
" 긴급 회의를 연 한덕수 권한대행은 "글로벌 관세전쟁이 현실로 다가왔다"면서, 정인교.
◀ 앵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모든 나라에 관세를 부과하겠다며, 통상전쟁을 선포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엔 26%의 매우 높은 상호 관세를.
" 전세계 모든 국가에 10%의 기본 관세를 부과하고, 미국을 상대로무역으로 이익을 보고 있는 60여개 국가엔 관세를 추가해 상호관세를 부과하겠다고 했습니다.
관련 변수가 발생할 경우 예측시장에 대한 시장 관심도가 커질 수 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현재 폴리마켓 이용자 참여도가 높은 예측시장 주제로는 '미국 대학 농구리그', '글로벌무역전쟁', '범용 인공지능(AGI) 경쟁', '도널드 트럼프(Donald J.
Trump) 미국 대통령 임기 100일 성과' 등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 전문가들은 결국 전 세계를 대상으로무역전쟁을 벌이는 미국 경제가 가장 큰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요아힘 나겔 분데스방크(독일 중앙은행) 총재는 이날 성명을 내고 "전반적으로, 특히 미국에서 많은 패자를 낳을 정책"이라며 "공동의 이익을 위한 대화의 여지를 열어둘.
더 광범위한 경제적 번영 협정을 향한 생산적 대화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앞서 캐나다는 상호관세에 대한 보복 의지를 밝혔지만, 멕시코는 즉각 맞대응하진 않기로 했습니다.
각국은 협상 가능성을 열어두면서도 내부적으로는무역전쟁확전에 대비하는 모습입니다.
런던에서 YTN 조수현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