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부·풍력발전단지 활동 감
페이지 정보
작성자test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025-04-03 05:51본문
조선비즈-나라스페이스 공동기획 더 라인 중심부·풍력발전단지 활동 감지 건설비 폭등·석유값 하락 재원 부족 동시다발 공사 없고 일부 구역만 공사 삼성물산·현대건설 “2025년 완공 목표” 사우디아라비아가 사막 한가운데 야심 차게 건설 중인 미래형 스마트시티인네옴시티가 위기에 직면했다.
국제 유가, 배럴당 70달러 선 사우디 올해 260억 달러 적자 ‘비전 2030′ 사업 차질 가능성↑ “오히려 사우디 석유 의존도 커져" 초대형 신도시 프로젝트인 ‘네옴시티’를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의 다양한 경제개발 사업에 빨간불이 켜졌다.
유가 하락이 이어지면서 ‘오일머니’를 기반으로 하는.
네옴을 포함한 다양한 스마트시티프로젝트에는 스마트홈 기술 도입이 필수적으로 포함되고 있다.
신규 주택 건설 시 정부 보조금과 함께 스마트홈 설비 설치가 확대되고 있다.
비전 2030은 에너지 효율화 및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고 있어, 스마트홈 기술은 이 목표 실현의 핵심 도구로 자리잡고.
사우디는 기존네옴시티프로젝트에 이어 '2030 엑스포'를 유치하면서 리야드를 중심으로 교통 인프라 확대가 이뤄지고 있다.
이런 점을 고려해 HD현대인프라코어는 사우디에서도 리야드에 영업력을 집중하고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지난해 초 사우디에 거점교육센터(RTC)를 설립하고 중동지역 서비스.
사우디아라비아는 '네옴시티' 프로젝트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 파트너사로 네이버를 점찍었다.
네이버는 2023년 1억 달러 규모 계약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주요 5개 도시에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
국내 여러 도시도 AI 기반 스마트시티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HD사이트솔루션은 사우디아라비아네옴시티프로젝트 등에서도 무인건설기계 실증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HD사이트솔루션은 2023년 1월 판교 글로벌R&D센터(GRC) 입주에 발맞춰 연구개발조직을 개편한 바 있다.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 등 3사의 스마트 굴착기, 인공지능.
- 美 증시와 국채로 쏠림현상, 다변화할 시점 - 아시아·유럽 중심으로 지역별 포트 균형 - 위험 선호자, 종전 등 특별 이슈 지역도 관심 - 종목별 차별화, M7를 대신할 주도 종목 주목 - 中 빅테크 관련 F4·레드 테크 7·테리픽 10 - 獨 인프라주·유럽 금융주·사우디네옴시티주 - 韓 주식도 대안, 조선·방산.
특히 사우디에선 기가 프로젝트로 불리는네옴시티관련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한미글로벌은 일찌감치 해외사업 확대해 공을 들여왔다.
한미글로벌은 2003년 중국 심천 삼성코닝 정밀유리 공장 CM 수주를 시작으로 해외에 본격 진출했다.
2008년에는 사우디아라비아 IT컴플렉스 CM 사업을 따내면서.
국내 부동산 시장이 침체를 이어가고네옴시티등 중동특수도 전 같지 않은 상황에서 자칫 희망고문이 될 수도 있다.
주택·인프라·에너지 복구 필수 유엔과 세계은행,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와 우크라이나 정부가 공동발표한 RDNA4에 따르면 가장 비중이 큰 재건사업은 주택부문으로 840억 달러(120조원)가.
실제 네이버는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를 비롯해 디지털 인프라 구축을 고민하는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UAE) 등 중동 지역의 왕족, 정부 관료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는 네이버가 최근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랩스 등 계열사와 함께 '팀 네이버'를 구성하고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